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 야마하휠체어배터리교체
- 스카닉배터리교체
- 삼천리자전거배터리리필
- 안지오바이크배터리교체
- 모야2전기자전거배터리충전
- 삼천리자전거밧데리
- 삼천리자전거배터리교체
- 이근두운전기자전거배터리
- 스카닉배터리교환
- 삼천리자전거배터리
- 안지오전기자전거배터리
- 삼천리자전거배터리충전
- 이근두운자전거배터리교체
- 이토템전기자전거배터리
- 바이텍자전거배터리
- 모야2배터리교체
- 야마하자전거배터리고장
- 스카닉전기자전거밧데리
- 야마하수전동휠체어배터리
- 삼천리전기자전거배터리
- 안지오전기자전거배터리교체
- 이토템전기자전거배터리교체
- 안지오바이크배터리
- 스카닉전기자전거배터리
- 이근두운배터리충전
- 바이텍전기자전거배터리
- 이근두운배터리교체
- 바이텍이토템전기자전거배터리
- 삼천리전기자전거밧데리
- 샤오미전기자전거배터리
- Today
- Total
가나배터리
샤오미 윤바이크 C1 전기자전거 배터리 교환 본문
중국 샤오미브랜드는 국내에 꽤 알려진 브랜드라
모르시는 분이 잘 없으실것 같네요
다른 전자제품도 여러가지 생산하지만
전기자전거도 꽤 많아요
오늘은 샤오미의 윤바이크 배터리교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https://blog.kakaocdn.net/dn/dXS2Dp/btsgwbdz8j3/EbxsBXZXV21y0LkMjkUMk0/img.jpg)
군더더기 없고
디자인이 아주 깔끔합니다
꼭 일본서 디자인 한것 같아요...ㅋ.
6종의 색깔이 있습니다(블랙, 메탈, 화이트, 레드, 그린, 화이트)
무게가 16Kg으로 매우 가벼워 여성분이나 노약자들도 부담없이 휴대 가능할것 같구요.
파스 쓰로틀 둘다 가능합니다
OFF - 에코모드(전동 30%) - Normal(50%) - Sport (70%)- On (100%)모드가 있어
상황에따라 배터리 출력 조절이 가능한 괜찮은 시스템입니다.
평지나 내리막길 같은곳에서는 전기를 절약할수 있으니까요
최고속도는 시속 25Km/H로 세팅되어있습니다.
가격도 약 80만원으로 가성비 좋습니다.
![](https://blog.kakaocdn.net/dn/ULpe2/btsgv907XeT/bkgPOikwcOrBmITBXJeK7K/img.jpg)
표시된 부분이 탈착식 배터리구요
배터리 용량은 5.2A로 일반 전기자전거에비해 매우 작습니다
한번 충전으로 최대 75km 주행이 가능하다고 하고요
이 조그만 배터리로 엄청난 효율이죠?
![](https://blog.kakaocdn.net/dn/bdYtmi/btsgyMdmNJs/zYAwxaUDkpFMD9RyCjuHY1/img.jpg)
배터리를 분리한 모습입니다
꼭 도시락 같이 예쁘게 생겼어요..ㅋ.
![](https://blog.kakaocdn.net/dn/Vhazj/btsgtfV6EeN/3HqGLsmOnYK85OQLTnaxYK/img.jpg)
일반 다른 자전거가 보통 Km당 약 5~10W소모하는데 비해
이 자전거는 2.5W로 절반 밖에 안든다니
사실이라면 정말 말도안되는 배터리 효율인 것 같습니다.
![](https://blog.kakaocdn.net/dn/enZvAT/btsgu7WSxNj/qetjIUzhZmiCUIg8askWrk/img.jpg)
배터리를 오픈한 모습입니다
국산 삼성셀 26J가 20개 들어있습니다
![](https://blog.kakaocdn.net/dn/c2XjMY/btsgwaFLCXq/e251QkINPCKcHkH0Zjc5Zk/img.jpg)
문제는 용량이 2600mah인 일반 방전셀이라는겁니다
노트북이나 일반 전자기기에 주로 쓰는...
최대 방전 용량이 약 2C이므로
전기자전거에는 좀 맞지 않는 셀인거죠....
2C면 최대 약10A 인데
경사가 심한 한국 지형에서는 적어도 20A이상,
25A~30A는되어야 셀에 무리가 가지 않거든요 .
셀을 고 방전 셀로 대체하여 설계하였거나
용량을 두배로 10.4A로 설계했다면 좀더 오래 쓰셨을텐데요
셀이 열을 자주 받으면 금방 수명을 다해요
엄청 열이 많이 났을겁니다.
![](https://blog.kakaocdn.net/dn/WRkEs/btsgtNx6l8C/19PJHK6ZdokEzKIAY0RzS1/img.jpg)
분홍색 셀의 수축필름이 형편없이 꾸겨져있죠 ?
너무 많은 시련을 겪어 너덜너덜해진 겁니다.
셀 자체가 내 보낼수있는 능력보다 더 높은 출력을 요구 받다 보니
스트레스를 너무 많이 받아 완전 거지(?)가 된거죠...ㅠㅠ
실제 스트레스를 받지 않도록 설계된 배터리를 열어보면
셀들이 새것같이 아주 깨끝합니다..ㅋ.
그나마 죽지않고 이정도는 버틴 것이 다행인 같습니다.
![](https://blog.kakaocdn.net/dn/dih2sy/btsguMk2pVU/vqhrZnrevcoDvX55KX3o8K/img.jpg)
이제 병든 셀들을 능력있는 새 셀들로 교체합니다
INR18650-35E로 교체하게되는데요
이것은 셀당 최대 방전량이 무려 13A에 이르므로
2개 병렬일때 배터리 팩은 최대 26A까지도 대응이 가능합니다
![](https://blog.kakaocdn.net/dn/c86LPJ/btsguC3QB97/CnCjJ6Td7hGkHmG9B1L3k1/img.jpg)
기존 셀 10A 보다 두배 이상의 방전능력이 있는 셀이므로
경사가 심한 길을 등판하더라도 셀이 잘 열을 덜 받습니다
자기능력 범위 이내이니까요
이젠 셀이 열을 받아 배터리가 조기 병사하는 경우가 없겠죠 ?
![](https://blog.kakaocdn.net/dn/4sq23/btsguDhqAo5/Vwuo3YbXsNyKLzi7OQLOY0/img.jpg)
배터리 팩 용량이 늘어 주행 가능거리도 75Km -> 100Km로 증가합니다
|
교체 전
|
교체 후
|
셀 의 용 량
|
2600mAh
|
3500mAh
|
배터리 팩의 용량
|
5.2Ah
|
7Ah
|
최대 방전 용량
|
10.2Ah
|
26Ah
|
예상 주행거리(약)
|
75Km
|
100Km
|
![](https://blog.kakaocdn.net/dn/reJp4/btsgzTjayWQ/nMDpekVKTZZDsixPJWvPw0/img.jpg)
우천시 침수 방지를 위해 방수포장하였습니다
곧 장마 철이 올테니까요...ㅋ.
![](https://blog.kakaocdn.net/dn/behGsX/btsgtS68tYZ/D3dlslZbAWikLKRhh7jKmK/img.jpg)
리필 후........
성능이 향상된 셀로 교체하였으므로
수명도 대폭 늘어날 것 입니다
기존배터리는 셀이 스트레스를 너무 많이 받는 구조로
제 수명을 다하지 못한걸로 보이구여
보통은 풀로 쓰시더라도 약 2~3년은 무난히 타요...
보관만 잘하시면 5년 이상 10년 까지도 타시는 분 많이 있습니다
겨울철 주행을 안하시더라도 배터리를 자전거에서 분리해서,
꼭 충전해서 보관하셔야합니다.
개조 후 윤바이크 배터리 특성입니다.
전압 : 36V
전류용량 : 7A
충전전압 : 42V
최대충전 허용 전류 : 4Ah
순간최대방전전류(셀) : 26Ah
충전온도 : 0 to 45°C
사용온도 : -10 to 60°C
충전기는 리튬이온36V (충전전압42V)용 2~4Ah를 쓰시면됩니다.
배터리 팩에 들어있는 보호회로에도 과충전 차단기능이 있지만
2중, 3중 안전을 위해 꼭 전압에 맞는 충전기를 사용하셔야합니다.
잭의 크기가 같다고 아무 충전기나 꽂아 충전하시면 안됩니다.
충전시간
2A 충전기 : 약 4시간
4A 충전기 : 약 2시간
#샤오미전기자전거배터리, #샤오미윤바이크전기자전거배터리, #윤바이크전기자전거배터리, #윤바이크C1전기자전거배터리, #윤바이크전기자전거배터리교환, #윤바이크배터리교체, #윤바이크밧데리교체, #윤바이크배터리리필, #윤바이크배터리충전, #윤바이크밧데리고장, #윤바이크밧데리교환
가나배터리
서울시 구로구 구로중앙로 198
전화 02-2068-5337
문자 010-8940-92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