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 바이텍이토템전기자전거배터리
- 삼천리전기자전거밧데리
- 야마하자전거배터리고장
- 바이텍자전거배터리
- 이토템전기자전거배터리교체
- 야마하수전동휠체어배터리
- 모야2전기자전거배터리충전
- 이근두운배터리교체
- 스카닉전기자전거밧데리
- 스카닉배터리교체
- 모야2배터리교체
- 삼천리자전거배터리교체
- 안지오바이크배터리교체
- 스카닉전기자전거배터리
- 스카닉배터리교환
- 안지오바이크배터리
- 이근두운전기자전거배터리
- 삼천리자전거배터리리필
- 삼천리자전거배터리충전
- 안지오전기자전거배터리교체
- 이근두운배터리충전
- 안지오전기자전거배터리
- 샤오미전기자전거배터리
- 야마하휠체어배터리교체
- 삼천리자전거밧데리
- 삼천리전기자전거배터리
- 이토템전기자전거배터리
- 이근두운자전거배터리교체
- 바이텍전기자전거배터리
- 삼천리자전거배터리
- Today
- Total
가나배터리
삼천리 팬텀 레스포 베스티아 (Phantom Lespo Bestia) 플러스 전기 자전거 배터리 교체 본문
16인치 작은 휠 미니벨로 형으로
파스 쓰로틀 겸용입니다
최고 속도는 24Km/h로 제어됩니다
생활용이나 출퇴근 용으로 좋을 듯하고요
자전거 도로 주행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안장이 낮아 여성분들에게도 아주 인기 있어요
모터는 48V, 350W로
등판이 가능한 최대 각도는 약 6° (약 10%)라고 합니다
직구 자전거였다면 30°라고 질러댔겠죠?..ㅋㅋ.
100m 주행하는데 높이 10m 올라가는 경사구요...
한번 충전으로
10Ah의 배터리로 최대 주행 가능 거리가 약 60Km 나온다 하므로
5Ah의 배터리로는 약 30Km 정도 나올 것 같구요
원동기 면허증은 필요하겠구먼요
한 여성분이 자전거를 타신지 꽤 되셨는데
불만이 주행거리더라구요
주행거리가 너무 짧아 멀리 다니는 것이 소원이셔서
최신 삼성 셀로 교체하여
주행거리를 110Km로 늘려들였습니다
요즘 삼성셀 충방전 횟수도 2배나 늘었다죠?

안장 밑에 카트리지식 배터리 장착되었구요

분리한 배터리 모습입니다

베스티아는 48V 모델이구요
5Ah 또는 12.5Ah 모델 중, 12.5Ah 모델입니다

케이스를 분리한 모습이구요

배터리 팩입니다
방수를 하겠다고 실리콘을 발라 놓긴 했는데
하기 싫은 것 억지로 했나 봐요
중국 농민공 아낙들이 했구먼요...
안 이뻐요^^

방수 포장을 제거한 배터리팩과 보호회로 모습입니다
조립은 나름 프로페셔날합니다...

배터리 팩의 전압은 40.1V입니다
정상 동작 중이구요

TNL ITR18650-2600P라는 중국 셀이 사용되었구요
셀당 용량은 2600mAh입니다
5개 병렬이므로 총 13Ah가 되겠구요
셀들의 전압을 체크해 봤습니다

제일 전압이 낮은 셀은 3.331V

제일 전압이 높은 셀은 3.685V입니다
전압 분포는
3.518, 3.650, 3.681, 3.646, 3.655, 3.662, 3.685, 3.675, 3.511, 3.525, 3.514, 3.331, 3.653V입니다
아무리 중국산 셀이라지만 5개 병렬인데도 불구하고
유명한 국산 브랜드의 자전거에
최대 전압 편차는 0.354V, 무려 약 8.4%언바란스요....ㅋㅋ.
중국셀로 2600mAh는 무리죠?
앞서 리필해 드렸던 배터리의 언바란스가 약 32%, 15%...등을 참고할 때
이 자전거에는 최악의 셀들을 선택한 것 같고요
이 셀을 선택한 사람들은 배터리에 관한 지식이 전혀 없는 것 아닌가 의심됩니다
특히 TNL ITR18650-2600P 셀에서 심한데요
그나마 ITR 18650 - 2150P 셀( 2150mAh)을 쓴 모델은 조금 나아요^^
중국 배터리 기술은
아직 2000mAh 수준에서 머물고 있으며 한 발짝도 더 못 나가고 있어요
중국 공산당의 악랄한 방해로
국산 셀을 장착해 들여오는 것을 포기했겠지만...

바란스가 틀어진 배터리는 더 이상 성능을 발휘하기 어렵고
쓰면 쓸수록 점점 더 벌어집니다
언바란스 상태인 셀들은 전압이 전부 제각각이므로
만충도 안될뿐더러
매번 충전할 때마다 충전 량이 줄어들고
주행 중 전원이 꺼지기도 하고 가지가지 하겠죠?

정상적인 셀로 교체하였습니다

삼성셀 INR21700-50GB라는 최신 셀입니다
이셀의 충방전 용량도 배가 늘었죠?
겨우 중국산 셀과 품질을 겨루는 무늬만 국산인 회사 셀과는
엄청난 품질 차이가 존재합니다

한순간의 선택이 1년 또는 10년이 될 수 있어요

52셀을 사용하여 13S4P로 구성하였습니다
용량이 20Ah로 대폭 늘었죠?

싸게 산 배터리가 결국 가장 비싼 배터리인 경우가 많습니다

셀의 최대 방전 가능 용량은 14.55Ah...
4개 병렬이므로 팩의 방전 가능 용량은 무려 58.2Ah가 됩니다
아무리 경사가 심한 언덕 길을 오르내려도
셀 이 스트레스 안 받으니
언바란스 안 나고 수명도 길어지고
끝까지 만충도 가능하겠죠?
정말 오래 쓸 수 있구요

깔끔하게 방수 처리하였고요
앞으로 10년은 더 쓰셔야 하니까요

리필 후 주행 가능 거리는 약 110Km에 이를 것으로 예측합니다
리필 후 수명은 5년 ~ 10년 이상 기대되고요
보통 삼성 셀의 경우
수명을 다해서 리필 의뢰 들어오는 주기가 5년 ~ 10년에 이르므로
10년 이상 사용을 기대하시는 것은 절대 사치가 아니죠?
물론 사용 방법이나 충전 횟수에 따라 줄어들 수는 있겠죠
만충 회수를 줄일수록 수명을 늘릴 수 있어요
꼭 필요한 경우에는 만충 해 쓰시고
같은 코스의 짧은 거리만 계속 왕복하신다면
충전을 50~80%만 반복 충전해서 쓰시면 반영구적으로 쓸 수도 있어요

만약에 전국 일주 등 초 장거리 주행이 필요하다면
아래와 같이 보조 배터리 추가 장착도 가능하겠습니다

A. 핸들 가방을 이용하여 10Ah를 추가 약 70Km를 늘리실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며
B. 프레임에 가방을 이용 약 20Ah를 추가 약 140Km를 늘리실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고
C. 안장 위에 약 30Ah를 추가 약 210Km를 늘리실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단, 카탈로그 상에 게시되어 있는 주행 거리를 참고한 예상 거리입니다^^



가나배터리
서울시 구로구 구로중앙로 198
전화 02-2068-5337
문자 010-8940-9208
카톡 : "가나배터리"
#삼천리전기자전거배터리, #삼천리레스포전기자전거, #삼천리배스티아플러스전기자전거, #삼천리베스티아전기자전거밧데리, #삼천리베스티아배터리교체, #삼천리베스티아밧데리주행거리, #삼천리자전거배터리교체, #삼천리자전거배터리재생, #삼천리베스티아자전거배터리수리, #삼천리BESTIA전기자전거배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