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 이토템전기자전거배터리교체
- 삼천리자전거배터리교체
- 바이텍자전거배터리
- 모야2전기자전거배터리충전
- 야마하수전동휠체어배터리
- 바이텍이토템전기자전거배터리
- 바이텍전기자전거배터리
- 이근두운배터리교체
- 스카닉전기자전거밧데리
- 스카닉전기자전거배터리
- 삼천리전기자전거배터리
- 야마하자전거배터리고장
- 이근두운배터리충전
- 이근두운자전거배터리교체
- 안지오바이크배터리교체
- 삼천리자전거배터리리필
- 안지오바이크배터리
- 스카닉배터리교환
- 삼천리전기자전거밧데리
- 스카닉배터리교체
- 삼천리자전거밧데리
- 안지오전기자전거배터리교체
- 이토템전기자전거배터리
- 야마하휠체어배터리교체
- 삼천리자전거배터리충전
- 삼천리자전거배터리
- 안지오전기자전거배터리
- 샤오미전기자전거배터리
- 이근두운전기자전거배터리
- 모야2배터리교체
- Today
- Total
가나배터리
야마하 JW 액티브 플러스 (JWX-1) 수전동 휠체어 배터리 리튬이온 교체 본문
야마하 JW 액티브 플러스 수전동 휠체어입니다
접이식이라 접어서 트렁크 적재가 가능한 전동 휠체어입니다
휠의 크기가
22인치 24인치 두 가지가 있으며
후륜구동 방식입니다.
모터는 24V에 120W 모터 좌우 2개 240W의 파워를 갖추고 있으며
실용 경사 6° (약 10%) 등판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휠은 22인치와 24인치 두 가지가 있어요
![](https://blog.kakaocdn.net/dn/4p1J8/btsMksvt0kM/4VbRGgRSE5ADqlSaWiAy71/img.jpg)
세부 사양은 아래와 같아요 (JW 액티브 PLUS+P형)
품명
|
JW 액티브 PLUS+P형
|
JW 액티브 PLUS+S형
|
타우니 조이 X PLUS+
|
||
전체 길이 × 전체 폭 × 전체 높이
|
1,035×630×870mm
|
1,035×640×880mm
|
1,015×595×880mm
|
||
시트 구조
|
쿠션식(취부 가능)
|
||||
시트 폭 × 시트 깊이 × 백 서포트 높이
|
390×400×410mm
|
400×400×410mm
|
410×390×495mm
|
||
무게(배터리 미 포함)
|
28.7kg
|
27.4kg
|
26.5kg
|
||
후륜 타이어
|
22,24인치
|
16인치
|
|||
배터리
(마이컴 내장형)
|
니켈 수소
|
JWB2(24V×6.7Ah) x1개(5시간율)
|
|||
리튬 이온
|
ESB1(25V×11.2Ah) x1개(5시간율)
|
||||
충전기
|
니켈 수소
|
JWC-2<정격 출력 29V・2.6A(충전시)>
|
|||
리튬 이온
|
ESC1 혹은 ESC2<정격출력 29.2V・3.0A(충전시)>
|
||||
충전 방식
|
마이크로 컴퓨터 제어를 통한 자동 충전
|
||||
구동 모터(AC 서보 모터)
|
24V 120W×2(30분 정격 출력)
|
||||
구동 방식
|
후륜 직접 구동
|
||||
제동 방식
|
전자 브레이크 + 모터 회생 제동
|
||||
조타 방식
|
조이스틱 조타
|
||||
제어 방식
|
마이크로컴퓨터 제어
|
||||
실용 등반 각도
|
6도(구배 약 10%)
|
||||
연속 주행 거리
|
니켈 수소
|
15km
|
16km
|
||
리튬 이온
|
29km
|
27km
|
|||
최고 속도
|
4.5km/h사양/ 6km/h사양
|
4.5km/h사양만 있음
|
|||
사용자 최대 체중(적재물 포함)
|
100kg
|
75kg
|
배터리도 니켈수소 배터리와 리튬이온배터리 2가지가 있으며
니켈수소 배터리는 15Km, 리튬이온배터리는 약 29Km를 갈 수 있어요
물론 크기와 가격이 다르고요
![](https://blog.kakaocdn.net/dn/by6fCA/btsMjCZ7wus/AiX8Zkhy8SLoKc3aIWAciK/img.jpg)
좌측은 니켈수소 배터리(6.7Ah), 우측은 리튬이온배터리(11.2Ah)입니다
용량이 조금 늘어났는데 크기가 너무 많이 커졌어요
일본 사람들도 가방이 크면 공부를 잘하는 것 같은데요?
게다가.....
온라인 판매 가격이
니켈수소 배터리는 약 65만 원 (68,200 엔) 정도
리튬이온배터리가 약 106만 원 (109,780 엔) 합니다
장난이 아니죠?
국내에서는 니켈 수소 배터리가 대세인데요
비교적 저렴하고 수입하기가 까다롭지 않아서요
한 분께서 수명을 다한 니켈 수소 배터리를 보내오셨어요
리튬이온으로 업그레이드를 원하셨구요
![](https://blog.kakaocdn.net/dn/8YQ0o/btsMjTtwQsw/90B62IeM66jio8bNUiqCz1/img.jpg)
니켈수소 배터리의 무게는 약 2.9Kg,
JWX-1에 장착하면 한번 충전으로 약 15Km 주행이 가능합니다
호환되는 기종은
JWX-2, JWB2-623, JW II, Active JW active PLUS +, towniijoy X PLUS +, JW swing,
JWX-1 PLUS +, Joey unit X PLUS +, JWX-2, JW, towniijoy x, JWX-1, Joey-unit x
Glide G2 Joy, JW Swing 등이 있어요
![](https://blog.kakaocdn.net/dn/bdZYHM/btsMk2pxuxi/le0alMsvaciD8BXdYAaqVk/img.jpg)
겉 라벨 표시입니다
NIMH (Nikel Metal Hydride), 니켈수소 배터리로 표기되어 있어요
니켈수소 배터리는 리튬이온배터리가 나오기 전
아주 널리 쓰이던 생활용 배터리로
초창기 리튬이온배터리보다는
화재 위험이 비교적 작은 안전한 배터리로 장점이 있지만
메모리 효과 때문에
충전 량이 급히 줄어들고 수명이 짧아질 수 있어요
되도록이면 만충하여 최대한 오래 쓰고 다시 충전하는 방법을 쓰셔야만
오랜 수명을 유지할 수 있어요
그리고 같은 용량의 리튬이온배터리보다
크기가 크고 무거운 단점 때문에
현재는 거의 리튬이온으로 교체가 진행 중입니다
![](https://blog.kakaocdn.net/dn/6O9jS/btsMlkXMwTy/NjcFPBrVHxWIzP8PFTUKMk/img.jpg)
케이스를 분리한 모습입니다
![](https://blog.kakaocdn.net/dn/EuRuX/btsMjLWNuXD/1iKkRycD8fqocizbm5FnbK/img.jpg)
니켈수소배터리 40셀을 이용 20S2P로 구성되었습니다
![](https://blog.kakaocdn.net/dn/dnflV5/btsMk2pxuvC/tbzopBMhAxZNnkkCU3Jgb0/img.jpg)
배터리 전압은 26.12V로 정상 동작 중이고요...
충전 용량이 짧겠죠?
![](https://blog.kakaocdn.net/dn/z3bOX/btsMi3wWAhp/dZKIRRIks1FN6gn8gMDvkK/img.jpg)
사용된 셀은 니켈수소 4/3A 사이즈입니다
셀들의 전압을 체크해 봤습니다
![](https://blog.kakaocdn.net/dn/u2WWA/btsMj843gjR/NDNNMM9lxJbiJI7IlcrHGK/img.jpg)
제일 전압이 높은 셀은 1.307V
![](https://blog.kakaocdn.net/dn/2VDBC/btsMku06v5E/RAE9rQE5A9V5mVdQIoLjVk/img.jpg)
제일 전압이 낮은 셀은 1.306V입니다
전압 분포는 1.305, 1.306, ,1.306, 1.306, 1.307, 1.306, 1.306, 1.306, 1.306, ......1.307V입니다
전압 최대 편차는 0.001V, 0%대 언바란스입니다
아주 나무랄 데 없는 훌륭한 셀이죠?
![](https://blog.kakaocdn.net/dn/ykJD9/btsMjhookyE/4U2XyExmTbiek2v8g6no91/img.jpg)
리튬이온 셀로 교체하였습니다
![](https://blog.kakaocdn.net/dn/bTc9MT/btsMiGvhBFa/BA2RoTAhswYTE9WKRcdGZK/img.jpg)
삼성 INR21700-50E 셀입니다
더 나은 셀 없죠?
![](https://blog.kakaocdn.net/dn/bNS8kY/btsMjNGUKTy/r8CtrAfqgKLG0utnhwrxX1/img.jpg)
밖에서 갑작스러운 우천 시 대비 꼼꼼히 방수 처리하였구요
![](https://blog.kakaocdn.net/dn/cadQZx/btsMkJjnqK1/QtbqYSbQTcqrmiQoEIfHn1/img.jpg)
셀의 최대 방전 가능 용량은 14.7Ah...
2개 병렬이므로 팩의 방전 가능 용량은 무려 29.4Ah...
아무리 비탈이 심한 동네에서도 문제없어요
셀이 스트레스 안 받으니
언바란스 거의 안 나고 수명도 길어지고
끝까지 만충도 가능하겠죠?
![](https://blog.kakaocdn.net/dn/Q5aGZ/btsMkW3UfxP/BmkPB7VuVlwRHPDoQI9cuK/img.jpg)
리필 후 주행 가능 거리는 기존 15Km에서 21Km로 약 40%이상 늘어납니다
(만약 15Ah로 교체 시에는 32Km까지도 늘릴 수 있고요 ^^)
|
리필 전
|
리필 후
|
전압
|
24V
|
25.2V
|
용량
|
6.7Ah
|
10Ah
|
예상 주행 거리
|
15Km
|
21Km
|
![](https://blog.kakaocdn.net/dn/cpmjbZ/btsMkb1LaRR/hfIgTBR5gsOKc1b9V4E0W0/img.jpg)
성능을 높이시겠다고
일본까지 가서 리튬이온배터리를 백만 원 넘게 주고 사 올 필요 없어요...
용량도 11.2Ah로 리필 시 용량(15Ah)보다 크지 않거든요
기존에 쓰시던 니켈수소 배터리를 그냥 간단하게 리튬이온 셀로 교체하시면 돼요^^
용량은 30% ~ 120% 이상 더 증가되지만 비용은 반도 안들고요......
수명은 5년 ~ 10년 이상 기대되고요
보통 삼성 셀의 경우
수명을 다해서 리필 의뢰 들어오는 주기가 5년 ~ 10년에 이르므로
10년 사용을 기대하시는 것은 절대 사치가 아니죠?
물론 사용 방법이나 충전 횟수에 따라 줄어들 수는 있겠죠
만충 회수를 줄일수록 수명을 늘릴 수 있어요
꼭 필요한 경우에는 만충해 쓰시고
같은 코스의 짧은 거리만 계속 왕복하신다면
충전을 50~80%만 반복 충전해서 쓰시면 반영구적으로 쓸 수 있어요^^
개조 후 배터리 사양입니다.
셀 종류 : 리튬이온 삼성SDI INR 21700-50E
전압 : 25.2V
전류용량 : 10Ah(10,000mAh, 종전은 6.7A,6700mAh))
최대 충전 전압 : 29.4V
충전 전류 : 4.9Ah 이하
충전 온도 : 0 to 45°C
사용 온도 : -10 to 60°C
제공되는 충전기를 사용하셔야 하며
완전 방전 시 만 충전까지 약 6시간이 걸립니다
가나배터리
#야마하JW액티브플러스, #야마하JW액티브플러스배터리, #야마하수전동휠체어, #야마하수전동휠체어배터리, #야마하수전동휠체어밧데리충전, #야마하수전동휠체어배터리교체, #야마하JWX배터리수리, #YAMAHA수전동휠체어배터리취급점, #야마하휠체어밧데리재생, #야마하수전동휠체어배터리방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