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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나배터리
모토벨로 테일지 (Motovelo TailG) G7 전기 자전거 배터리 재생, 보조 배터리 추가 본문
어제 오늘은 날씨가 덜 추운 것 같아요
경제도 안좋은데 날씨라도 안추우면 좋을 것 같아요
또 G7 자전거 인데요....ㅋㅋ.
많이 팔리긴 했나 봐요
18인치 휠에 배터리 무게 포함 약 28Kg의 전기 자전거 입니다
모터는 48V에 용량이 350W이구요
쓰로틀 로는 30Km,
PAS 1단으로는 60~70Km 주행 가능 하다고 합니다.
일단 원동기 면허증이 필요하구요
등판능력은 20%라고 합니다
100m를 주행시 20m 올라가는 경사 입니다
남산과 북악스카이웨이 등이 약 6~8% 경사 이므로
20%면 뛰어난 성능이라 볼수 있어요
주행 거리가 너무 줄고 음식 배달을 제대로 할수가 없다해서
원인을 분석하고 셀 교체를 해드렸습니다
안장 하단에 배터리 장착하구요
분리한 배터리 모습 입니다
충전구는 XLR 3구 잭 입니다
KC 안전 인증을 획득한 배터리 입니다
합법적으로 온, 오프라인 판매가 가능하죠 ?
48V에 10Ah 마킹 되어 있구여
케이스를 제거한 배터리 팩 모습입니다
18650 셀 65개를 이용, 13S5P로 구성 되었구요
5개 병렬이므로 용량은 10Ah가 맞습니다
배터리의 전압은 50.7V로 아직 동작은 합니다
사용된 중국 셀은 RF INR18650-2000mAh란 셀입니다
용량이 2000mAh 셀이죠 ?
국산 에는 견줄수는 없지만 저용량 셀이라서 그런대로 쓸만한 셀입니다
셀들의 전압을 체크 해 봤습니다
제일 전압이 높은 셀은 3.914V
제일 전압이 낮은 셀은 3.840V 나오네요
전압 분포는
3.904, 3.910, 3.898, 3.897, 3.903, 3.894, 3.902, 3.903, 3.905, 3.840, 3.914, 3.887, 3.907V 입니다
전압 최대 편차는 0.074V, 약 1.7% 언바란스로 중국셀로서는 꽤 양호합니다
충,방전시에는 좀더 벌어지겠지만요...
중국셀이라 고용량 셀에서는 불안하지만 저용량 셀에서는 그나마 밥값은 하는 것 같아요
새 셀로 교체하였습니다
삼성 INR 21700-50E 셀 입니다
52셀을 사용하여 통 크게 용량을 업그레이드하였구여
무려 두배인 20Ah로 업그레이드 하였습니다
셀의 최대 방전 가능 용량은 14.7Ah...
4개 병렬 이므로 팩의 방전 가능 용량은 무려 58.8Ah가 됩니다
경사가 아무리 심한 골목 길을 오르더라도
셀이 스트레스 안 받으니
언바란스 안나고 수명도 길어지고
끝까지 만충도 가능 하겠죠 ?
정말~ 정말 오래 쓸수 있구요^^
우천시 침수를 대비해 꼼꼼하게 방수 포장 하였구요
앞으로 또 10년은 더 쓰셔야 하니까요
용량을 2배 업글하였으므로
리필 후 주행 가능 거리는 쓰로틀 약 100Km
파스로 약 200Km를 주행할 수 있을 것으로 예측됩니다^^
그러나 전국 일주등 더욱더 먼 초 장거리 여행을 계획 중이시라면
아래와 같이 보조 배터리 추가도 가능하겠구여
A. 소형 프레임 가방을 이용 10Ah를 추가 하여 약 50Km를 늘릴 수 있으며
B. 대형 프레임 가방을 핸들에 설치 20Ah를 추가 하여 약 100Km를 늘릴 수 있으며
C. 짐받이 가방을 이용 30Ah를 추가 하여 약 150Km를 늘릴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단, 카다록 상에 나와 있는 주행 거리를 참고한 수치 입니다
가나배터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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