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 스카닉배터리교환
- 안지오바이크배터리
- 스카닉전기자전거배터리
- 삼천리전기자전거배터리
- 이토템전기자전거배터리교체
- 안지오전기자전거배터리
- 삼천리자전거배터리교체
- 삼천리자전거배터리리필
- 바이텍전기자전거배터리
- 야마하자전거배터리고장
- 샤오미전기자전거배터리
- 삼천리자전거배터리
- 삼천리전기자전거밧데리
- 이토템전기자전거배터리
- 이근두운배터리교체
- 이근두운자전거배터리교체
- 이근두운전기자전거배터리
- 모야2배터리교체
- 야마하수전동휠체어배터리
- 안지오전기자전거배터리교체
- 바이텍이토템전기자전거배터리
- 스카닉배터리교체
- 이근두운배터리충전
- 모야2전기자전거배터리충전
- 바이텍자전거배터리
- 삼천리자전거배터리충전
- 야마하휠체어배터리교체
- 스카닉전기자전거밧데리
- 삼천리자전거밧데리
- 안지오바이크배터리교체
- Today
- Total
가나배터리
리콘 (RECON) A7 - 2 전기 자전거 배터리 셀 교체 및 보조 배터리 추가 본문
제법 겨울다운 추위가 계속 되네요
라이딩 나가실 땐
두터운 잠바에 장갑과 귀마개는 꼭 준비 하셔야겠어요
리콘 A7 펫바이크인데요
타이어는 20인치구요
접이식, 미니벨로 형에
무게는 23Kg으로 그리 무겁지는 않아요
모터는 36V에 출력은 330W로
면허증이 없는 초보자도 이용이 가능하겠구요
특징은 속도가 시속 40Km로
다른 자전거에 비해 매우 빠르게 설정 되어 있어요
속도에 조심하셔야겠구요
한번 충전으로 60Km 주행이 가능 하다고 하구요
삼성셀이 적용되어 있어
수명이 길고 안전하다는 장점도 있구여
무려 3년 이상을 사용하던 자전거인데요
배터리를 더욱더 업그레이드를 하시기위해 가져오셨어요
프레임 인서트 형 배터리가 적용되었구요
밖으로 노출이 안되어 있으므로 무엇보다 분실 위험이 적죠 ?
분리한 배터리 모습 입니다
KC 인증은 안된 것 같은데요
36V에 용량은 10.4Ah로 표기 되었어요
알미늄 케이스를 제거한 배터리 팩 모습 입니다
수축 필름을 제거한 배터리 모습이구요.....
18650셀 30개를 사용하여 10S3P로 구성하였네요^^
배터리 팩의 전압은 32.7V로 정상 동작 중입니다...
셀은 INR18650-35E 란 삼성 셀이 적용 되었어요
셀들의 전압을 체크 해봤습니다
제일 전압이 낮은 셀은 3.259V 이구요
제일 전압이 높은 셀은 3.276V 입니다
전압 분포는
3.270, 3.272, 3.273, 3.273, 3.274, 3.270, 3.276, 3.271, 3.262, 3.259V 입니다
최대 전압 편차는 0.017V, 0.4% 언바란스로 매우 양호합니다
타사 셀들은 흉내도 못내죠 ?
리튬 배터리에서 바란스만큼 중요한게 없어요
바란스가 맞지 않는 배터리는
품질이 고르지 못해 충전이 덜 되고
운행중 제멋대로 꺼지기도 하고
용량이 덜 나오고
위험하기까지 합니다
배터리 용량 아무리 크다고 침튀기며 자랑하면 뭐해요
바란스가 틀어지면 반도 안나올 수 있는데
바란스가 틀어지는 배터리에서 화재도 나고요
배터리를 사자마자
충전할 때마다 틀어지기 시작하고
얼마 못가서 충전 량이 반이하로 줄어드니
주행거리도 불과 몇달 사이에 반이하로 줄고
언덕을 오르다 갑자기 꺼지기도 합니다
스트레스 제대로 쌓이죠 ?
적은 비용을 지불한 중국산 배터리
1년도 못가 용량이 반 이하로 줄어 드는 이유는
거의 언바란스 입니다
배터리가 셀간 바란스가 안틀어지게 만드는 능력이
곧 배터리 기술력의 정확한 척도이기도 합니다
새 셀로 교체하였습니다
같은 삼성 셀 INR18650-35E 셀 입니다
40셀을 사용하여 10S4P로 업그레이드 하였 습니다
기존 용량 10.5Ah에서 14Ah로 늘었구요
셀의 최대 방전 가능 용량은 13Ah...
4개 병렬 이므로 팩의 방전 가능 용량은 무려 52Ah...
같은 셀 3개 병렬로도 잘 버텼는데 4개 병렬이니
경사가 심한 골목 길도 마구 올라다녀도
셀도 사람도 스트레스 받을 일 없고
언바란스 안나고 수명도 길어지고
마르고 닳도록 만충도 가능 하겠죠 ?
정말 오래 쓸 수 있구요
우천시 침수를 대비해 꼼꼼하게 방수 포장 하였구요
앞으로 또 10년은 더 쓰셔야 하니까요
업그레이드 후 주행 가능 거리는
기존의 약 60Km에서 80Km로 약 30% 늘어날 것으로 예상 됩니다
수명은 5년 ~10년 이상 기대 되구요
보통 삼성 셀의 경우
수명을 다해서 리필 의뢰 들어 오는 주기가 5년 ~ 10년에 이르므로
10년 사용을 기대 하시는 것은 절대 사치가 아닙니다
만약 전국 일주 등 초 장거리 주행이 필요 하다면
아래와 같이 보조 배터리 추가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A. 소형 프레임 가방을 이용 10Ah를 추가하여 약 55Km를 늘릴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고
B. 안장 뒤 프로그 형 케이스를 이용 20Ah를 추가하여 약 110Km를 늘릴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며
C. 핸들 앞 가방을 이용 30Ah를 추가하여 약 165Km를 늘릴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고
D. 짐받이 가방을 이용 40Ah를 추가하여 약 220Km를 늘릴 수 있을 것으로 예상 됩니다
단, 카다록 상에 나와 있는 거리를 참고한 예상 주행 거리 입니다
가나배터리
#리콘전기자전거, #리콘A7전기자전거, #리콘전기자전거배터리, #리콘A7전기자전거밧데리, #리콘전기자전거배터리교체, #리콘A7전기자전거배터리재생, #리콘전기자전거밧데리충전, #리콘A7전기자전거밧데리업그레이드, #리콘자전거밧데리방전, #리콘전기자전거밧데리수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