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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나배터리
바이로 (Biro) 반디 S/A 전기 자전거 배터리 셀 교체 본문
미니벨로 형 바이로 반디 전기 자전거 입니다
20인치이구요
모터는 36V에출력 330W 입니다
300와트 이상 파워를 지녔음에도
면허증 없는 초보자도 이용이 가능 하다는 것이
굉장한 메리트인 것 같아요
무게는 21Kg,
최대 속력 25Km/h로 제어되므로
자전거 전용도로도 주행이 가능 하겠네요
배터리는 삼성셀을 장착 하였구요
무려 17.5Ah 배터리를 만충전
파스 약 100Km 이상 주행이 가능 하다고 합니다
배터리 주행 거리가 짧아져
점검차 보내 오셔서
분석 후 셀 교체를 해드렸습니다

대형 배터리가 프레임에 매립형으로 장착 됩니다

분리한 배터리 모습이구여

배터리 형태가 특이하고 길이가 길어요
도둑 잡을 때 써도 될 것 같아요^^

KC 안전인증을 획득한 합법적 배터리 입니다
온, 오프라인으로 합법적 판매를 할려면 필히 획득 해야죠 ?
KC 인증 없는 해적 배터리를 직구 형태로 숨어서 팔고 세금 탈세하는 것은 범죄 행위 입니다
국민 신문고를 통해 신고(영수증 첨부)하면 형사 처벌 됩니다

배터리 케이스 하단부를 오픈한 모습이구요

수축필름으로 포장 후 실리콘을 사용하여 방수처리 되었어요

전압을 체크 해 보니 41.3V, 아직 동작 중 입니다

사용된 셀은 삼성 INR18650-35E 셀 입니다
요즘 싸구려 중국 셀에 모두 항복하고 만세 부른지 오래 되었는데....
이 자전거는 품질에 목숨 걸었네요
중국셀이나 LG셀로 만들어 올려면 공장서 흔쾌히 응하지만
삼성셀로 만들어 올려면 셀 값을 두배로 줘야해요
삼성셀에
그것도 무려 50셀 17.5Ah.... ^^
전압을 체크 해봤어요

4.13V로 시작해서

전부 4.13V로 끝나요...ㅋㅋ.
전압 분포는
4.13V, 4.13V, 4.13V, 4.13V, 4.13V, 4.13, 4.13, 4.13V, 4.13V, 4.13V 입니다
전압 편차는 "0" 바란스는 전혀 틀어지지 않았습니다
삼성과 파나소닉 셀 이외에
다른 회사 셀에서는 거의 볼수 없는 진기명기죠 ?
리튬 배터리에서 바란스만큼 중요한게 없어요
바란스가 맞지 않는 배터리는
충전이 덜 되고
운행중 제멋대로 꺼지기도 하고
용량이 덜 나오고
위험하기까지 합니다
배터리 용량 아무리 크다고 침튀기며 자랑하면 뭐해요
바란스가 틀어지면 반도 안나올 수 있는데
바란스가 틀어지는 배터리에서 화재도 나고요
배터리를 사자마자
충전할 때마다 틀어지기 시작하고
얼마 못가서 충전량이 반이하로 줄어드니
주행거리도 금방 반이하로 줄고
언덕을 오르다 갑자기 꺼지기도 합니다
스트레스 제대로 쌓이죠 ?
적은 비용을 지불한 중국산 배터리
1년도 못가 용량이 반 이하로 줄어 드는 이유는
거의 언바란스 입니다
배터리가 셀간 바란스가 안틀어지게 만드는 능력이
곧 배터리 기술력의 정확한 척도이기도 합니다

새 셀로 교체하였습니다

역시 같은 삼성셀 INR18650-35E 셀 입니다

50셀을 사용 10S5P로 구성 하였구요
용량은 전과 같이 17.5Ah 가 됩니다

케이스에 조립 후 실리콘으로 완전 방수 처리 했습니다
앞으로 10년은 더 쓰셔야 하니까요

셀 교체 완료 하였구여~
리필 후 주행 가능 거리는 약 100km 이상 가능할 것으로 예상 됩니다
수명은 약 5년 ~10년 이상 기대 되구요
보통 삼성 셀의 경우
수명을 다해서 리필 의뢰 들어 오는 주기가 최소 5년 ~ 10년에 이르므로
10년 사용을 기대 하시는 것은 절대 사치가 아닙니다^^

만약 전국 일주 등 초 장거리 주행이 필요 하다면
아래와 같이 보조 배터리 추가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A. 안장 뒤 특수 케이스를 이용 20Ah를 추가하여 약 114Km를 늘릴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고
B. 핸들 앞 가방을 이용 30Ah를 추가하여 약 171Km를 늘릴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며
C. 짐받이 가방을 이용 40Ah를 추가하여 약 228Km를 늘릴 수 있을 것으로 예상 됩니다
단, 카다록 상에 나와 있는 주행 거리를 참고한 수치 입니다



가나배터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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