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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나배터리
알톤 (ALTON) CEBT 전기자전거 배터리 교체, 보조 밧데리 추가 장착 본문
MTB형의 알톤 (ALTON) CEBT 전기 자전거 입니다
26인치이구요
모터는 36V에출력 250W 입니다
면허증 없는 초보자도 이용이 가능 하겠구여
무게는 21Kg,
최대 속력 25Km/h로 제어되므로
자전거 전용도로 주행이 가능 하겠네요
배터리는 삼성셀을 장착 하였구요
9.6Ah 배터리 만충전 후 파스 약 50Km
쓰로틀로는
약 30~40Km 주행이 가능 하다고 합니다
배터리 주행 거리가 짧아져
점검차 보내 오셔서
분석 후 셀 교체를 해드렸습니다

배터리는 하부 프레임 매립 형 이구여

분리한 배터리 모습입니다
모델명은 SM3696 B 이고요

국내 안전 인증 KC를 획득한 합법적 배터리 입니다
온, 오프라인으로 합법적 판매를 할려면 필히 획득 해야 합니다
KC 인증 없이 직구 형태로 숨어서 팔고 세금 탈세하는 것은 범죄 행위 입니다
국민 신문고를 통해 신고(영수증 첨부)하면 형사 처벌 됩니다

알미늄 케이스를 분리한 모습 입니다

18650셀 30개를 이용 10S3P로 구성 되었구요
전압을 체크 해봤습니다

37.97V로 정상 작동 중 입니다

셀은 INR 18650-32E 삼성 셀이 적용 되었구요
셀들의 상태를 파악 하기 위해 셀들의 전압도 체크 해 봤습니다

제일 전압이 높은 셀은 3.805V

제일 전압이 낮은 셀은 3.789V 네요
전압 분포는
3.789, 3.789, 3.797, 3.799, 3.799, 3.799, 3.795, 3.793, 3.805, 3.796V 입니다
최대 전압 차는 0.016V, 0%대 언바란스..
삼성과 파나소닉 셀 이외에 다른 회사 셀에서는 거의 볼수 없죠 ?
리튬 배터리에서 바란스만큼 중요한게 없어요
바란스가 맞지 않는 배터리는
충전이 덜 되고
운행중 제멋대로 꺼지기도 하고
용량이 덜 나오고
위험하기까지 합니다
배터리 용량 아무리 크다고 침튀기며 자랑하면 뭐해요
바란스가 틀어지면 반도 안나올 수 있는데
바란스가 틀어지는 배터리에서 화재도 나고요
반값도 안하는 중국산 배터리
1년도 못가 용량이 반 이하로 줄어 드는 이유는
거의 언바란스 입니다
배터리 셀간 바란스 맞추는 능력이 곧 배터리 기술력의 정확한 척도이기도 합니다

새 셀로 교체 하였습니다

역시 삼성 셀 INR21700-50E 셀입니다

20셀을 사용 10S2P로 구성 하였구요

우천시 침수를 대비해 꼼꼼하게 방수 포장 하였구요
앞으로 또 10년은 더 쓰셔야 하니까요

셀 교체 완료 하였구여~
리필 후 주행 가능 거리는 약 52km에 이를 것으로 예상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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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필 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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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필 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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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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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6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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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6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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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 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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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6A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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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A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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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행가능거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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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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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2K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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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명은 약 5년 ~10년 이상 기대 되구요
보통 삼성 셀의 경우
수명을 다해서 리필 의뢰 들어 오는 주기가 최소 5년 ~ 10년에 이르므로
10년 사용을 기대 하시는 것은 절대 사치가 아닙니다^^

만약 전국 일주 등 초 장거리 주행이 필요 하다면
아래와 같이 보조 배터리 추가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A. 소형 프레임 가방을 이용 10Ah를 추가하여 약 52Km를 늘릴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고
B. 삼각프레임 가방을 이용 30Ah를 추가하여 약 156Km를 늘릴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며
C. 짐받이 가방을 이용 40Ah를 추가하여 약 208Km를 늘릴 수 있을 것으로 예상 됩니다
단, 카다록 상에 나와 있는 주행 거리를 참고한 수치 입니다



가나배터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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