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 삼천리자전거배터리충전
- 바이텍이토템전기자전거배터리
- 안지오바이크배터리교체
- 삼천리전기자전거밧데리
- 이토템전기자전거배터리
- 야마하자전거배터리고장
- 모야2전기자전거배터리충전
- 이근두운전기자전거배터리
- 야마하수전동휠체어배터리
- 안지오바이크배터리
- 안지오전기자전거배터리교체
- 삼천리자전거배터리
- 삼천리자전거배터리리필
- 삼천리전기자전거배터리
- 야마하휠체어배터리교체
- 바이텍전기자전거배터리
- 이근두운배터리교체
- 스카닉전기자전거밧데리
- 안지오전기자전거배터리
- 삼천리자전거배터리교체
- 삼천리자전거밧데리
- 스카닉전기자전거배터리
- 이근두운자전거배터리교체
- 바이텍자전거배터리
- 이근두운배터리충전
- 모야2배터리교체
- 샤오미전기자전거배터리
- 스카닉배터리교체
- 이토템전기자전거배터리교체
- 스카닉배터리교환
- Today
- Total
가나배터리
조이 라이더 (JOY RIDER) 수 전동 휠 체어 배터리 교환 본문
조이 라이더(JOY RIDER) 수전동 휠 체어입니다
배터리 포함 무게가 18Kg으로
타 휠체어 대비 비교적 가볍습니다
접었을 시 크기가
1129mm X 650mm X 300mm로
작고 가벼워서
자동차 트렁크에 적재가 용이하고
비행기 탑승시 휴대도 가능하다고 하네요
구조가 아주 간단해
접고 펴는데 걸리는 시간이 매우 짧은 것이 특징이며
전동시 속도는 최대 6Km/h
5단계의 조절이 가능 하다고 합니다
최대 등판 가능 각도는 10°구여
이정도면 웬만한 주차장 경사는 다 올라갑니다
듀얼 모터장착으로
최소 회전 반경은 75Cm으로 매우 작아
병실 등, 폭이 좁은 실내에서도
자유로운 회전이 가능 합니다
기내에 적재 및 탑승이 허가 되어 있다고 하나
항공사마다 기준이 다르므로
사전에 항공사에 문의 해봐야 하고요
한분이 영국서 항공기로의 반출이 어려워
배터리 팩을 분해하여여 속에 든 리튬 셀들을 완전 제거한 후
비행기로 가져 오시기도 했어요
한국에 들여 오신 후
새 셀과 회로로 조립해 드렸습니다
배터리 한번 충전으로 약 12 Km 주행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배터리가 수명을 다해 리필을 의뢰하셨어요

배터리는 뒷바퀴에 장착됩니다

접은 모습(좌)과 분리한 모습(우) 입니다
본체와 뒷바퀴는 마그네틱 방식으로 결합 됩니다

분리한 배터리 모습 이구여

배터리 사양은 25.2V에 8.7Ah 용량 입니다

케이스를 분리한 배터리 팩 모습이구요
통관이 어렵다면 유사시 요것만 빼놓고
비행기에 실어 보내시면 되고요

18650 셀 21개가 7S3P로 구성 되어 있어요

배터리의 전압은 27.29V로 정상 동작하고 있구요

배터리의 명가 파나소닉 셀이 들어 있어요
신뢰할 수 있는 셀이죠 ?
셀들의 전압을 체크 해 봤습니다

제일 전압이 높은 셀은 3.90V

제일 전압이 낮은 셀은 3.897V 입니다
전압 분포는
3.897, 3.898, 3.899, 3.898, 3.899, 3.900, 3.899V 입니다
편차는 0.003V, 0% 대 언바란스로
아주 양호 합니다
삼성 셀에 견줄만 하죠 ?

새 셀로 교체하였습니다

삼성 INR 18650 - 35E 셀입니다

기존의 21셀보다 많은 28셀을 이용하여 7S4P로 구성 하였습니다

용량이 8.7Ah에서 14Ah로 대폭 증가 합니다
주행 가능 거리도 그만큼 늘어나겠죠 ?

리팩 후 배터리 용량 증가로
주행 가능 거리도 12km에서 19Km로 증가하겠습니다
|
리필 전
|
리필 후
|
전류 용량
|
8.7Ah
|
14Ah
|
주행 가능 거리
|
12Km
|
19Km
|
리팩 후 배터리 사양입니다
셀 종류 : 리튬이온 삼성 SDI
전압 : 25.2V(종전과 같음)
전류용량 : 14Ah(기존 8.7Ah)
최대 충전 전압 : 29.4V
최대 충전 전류 : 6.8Ah
충전 온도 : 0 to 45°C
사용 온도 : -10 to 60°C
최대 방전 전류(셀, not for continuous discharge) : 52Ah
가나배터리
#조이라이더, #조이라이더휠체어, #조이라이더수전동휠체어, #Joyrider휠체어, #조이라이더휠체어배터리, #조이라이더휠체어배터리교체, #조이라이더휠체어배터리리필, #조이라이더휠체어배터리충전, #Joyrider밧데리교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