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 스카닉배터리교체
- 삼천리자전거배터리
- 스카닉전기자전거배터리
- 야마하휠체어배터리교체
- 이근두운자전거배터리교체
- 삼천리자전거배터리교체
- 모야2전기자전거배터리충전
- 이근두운전기자전거배터리
- 스카닉전기자전거밧데리
- 안지오전기자전거배터리교체
- 이토템전기자전거배터리교체
- 삼천리자전거밧데리
- 이토템전기자전거배터리
- 안지오바이크배터리교체
- 삼천리전기자전거배터리
- 바이텍전기자전거배터리
- 삼천리자전거배터리리필
- 안지오전기자전거배터리
- 안지오바이크배터리
- 샤오미전기자전거배터리
- 삼천리전기자전거밧데리
- 모야2배터리교체
- 야마하수전동휠체어배터리
- 이근두운배터리충전
- 바이텍자전거배터리
- 이근두운배터리교체
- 야마하자전거배터리고장
- 스카닉배터리교환
- 삼천리자전거배터리충전
- 바이텍이토템전기자전거배터리
- Today
- Total
가나배터리
조이 라이더 (JOY RIDER) 전동 휠체어 배터리 리튬이온 셀 업그레이드 교환 본문
조이 라이더(JOY RIDER) 수전동 휠 체어입니다
배터리 포함 무게가 18Kg으로
타 휠체어 대비 비교적 가볍습니다
접었을시 크기가 1129mm X 650mm X 300mm로 작고
가벼워서 자동차 트렁크에 적재가 용이하고
비행기 탑승시 휴대도 가능하다고 하네요
구조가 너무 간단해
접고 펴는데 걸리는 시간이 초 단위로 매우 짧은 것이 특징이며
전동시 속도는 최대 6Km/h 이며
5단계 조절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최대 등판 가능 각도는 10°이구여
이정도면 웬만한 주차장 경사는 다 올라갑니다
듀얼 모터장착으로 최소 회전 반경은 75Cm로 아주 작아
병실 등, 폭이 좁은 실내에서도 자유로운 회전이 가능 하며
한번 충전으로 약 12Km 주행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배터리가 수명을 다해 리필을 의뢰하셨어요
배터리는 뒷바퀴 하단부에 장착됩니다
왼손잡이와 오른손잡이용이 있어요
배터리를 분리한 모습입니다
구동 전압은 24V 이고 배터리 용량은 8.7Ah 입니다
배터리 케이스를 분리한 모습입니다
전압은 28.36V 동작 중 이네요
셀은 파나소닉 NCR18650PF 가 마킹되어있네요
2900mAh 셀이죠 ?
셀들의 전압을 체크 해봤습니다
제일 전압이 낮은 셀은 4.045V
제일 전압이 높은 셀은 4.058V 네요
편차는 0.013V로 0%대 이니 거의 틀어지지 않았어요
역시 파나소닉 셀 답네요
새 셀로 교체하였습니다
삼성 INR18650-35E 셀입니다
최대 방전 가능 용량이 무려 52Ah 에 이르므로
순간적으로 어떠한 부하가 걸려도 배터리가 무너지는 일은 없을거예요
28셀을 이용 7S4P로 구성하였습니다
용량은 8.7Ah에서 14Ah로 대폭 늘어납니다
주행 거리도 그만큼 증가하겠죠 ?
|
리필 전
|
리필 후
|
전류 용량
|
8.7Ah
|
14Ah
|
주행 가능 거리
|
12Km
|
19Km
|
정성들여 최고 품질의 삼성셀로 리필 해 드렸으므로
사용할 수 있는 거리도 대폭 늘었으며 수명도 늘어날 것입니다
리필 후 용량 증가로 인해
완전 방전 후 만충까지 충전 시간은 약 8시간 정도로 예상됩니다
10년 이상 쓰시길 기대하고요^^
리필 후 배터리 사양입니다
셀 종류 : 리튬이온 삼성 SDI
전압 : 25.2V(종전과 같음)
전류용량 : 14Ah(기존 8.7Ah)
최대 충전 전압 : 29.4V
최대 충전 전류 : 6.8Ah
충전 온도 : 0 to 45°C
사용 온도 : -10 to 60°C
최대 방전 전류(셀, not for continuous discharge) : 52Ah
가나배터리
#조이라이더, #조이라이더배터리, #수전동휠체어배터리, #수전동휠체어밧데리, #조이라이더수전동휠체어, #조이라이더수전동휠체어밧데리리필, #조이라이더밧데리교체, #조이라이더밧데리방전, #조이라이더밧데리고장, #조이라이더배터리재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