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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나배터리
알톤 이노젠 (ALTON INNOZEN) 전기 자전거 배터리 리필 본문
알톤 이노젠 (ALTON INNOZEN) 전기 자전거 입니다
26인치의 알미늄 프레임 전기자전거로
무게는 약 18Kg으로 아주 가벼운 편애 속해요
보통 20Kg은 다 넘거든요
모터의 전압 36V에 전류 용량이 250W로
중, 장거리 용도로도 좋을 것 같습니다
최고 속도는 25Km/h로 제어되며
파스 모델과, 쓰로틀 가능 파스 모델등이 제공됩니다
자전거 제원으로 봐서
원동기 면허증이 없는 초보자도 이용 가능 하고
자전거도로 주행이 가능하겠습니다
한번 충전으로 약 60Km 주행이 가능할 것으로 예측 되고요
삼성 셀을 사용하여 사용기간이 길다는 장점이 있고
리필이 가능한 모델입니다
아무리 좋고 비싼 자전거를 사시더라도
리필이 안되는 전기자전거는
불과 몇년 후 고철 덩어리나 마찬가지이므로
자전거 구매전 필히 알고 사셔야 합니다
(배터리에 블루투스 기능이 있는 것은 리필 안됩니다)
요즘 배터리 리필이 안되는 자전거를 모르고 사셨다가
나중에 알고서는
다른 사람에게 재빨리 헐값에 넘겨 버리는
폭탄 돌리기도 많이 합니다
마지막 폭탄을 받아든 한 중생은
처음에는 싸게 샀다고 게거품 물고 자랑하다가
배터리 문제에 봉착
해결해 보려고 사방 팔방 신발이 다 닳도록 뛰어 다녀봐도 안되고
결국 고물상 가서 엿이랑 바꿔 먹게 되죠
자전거의 충전 후 주행거리가 줄어 보내 오셨는데요
배터리는하부 프레임에 매립형으로 장착됩니다
분리된 배터리 모습 이구요
배터리 모델명은 SM 3696B 이며
호환 기종으로는
알톤 커뮤트, 알톤 스트롤, 알톤 이노바투스, 자이로트론, 니모24. 니모 27.5, 스페이드, 맘모스 등이 있습니다
KC 안전 인증을 획득하여 국내 판매를 할수 있는 합법적인 배터리구여
알미늄 케이스를 제거한 배터리 모습입니다
18650 리튬이온 셀 30개가 10S3P로 구성 되어 있구요
배터리 팩의 전압은 40.8V로 정상 동작 중 입니다
셀은 삼성 INR 18650 - 32E 셀이 사용되었구요
셀들의 전압을 체크 해 봤어요
제일 전압이 낮은 셀은 4.076V
제일 전압이 높은 셀은 4,079V입니다
전압분포는
4.078, 4.076, 4.078, 4.079, 4.078, 4.078, 4.079, 4.078, 4.078, 4.078V 입니다
편차는 0.03V,
바란스가 거의 완벽하죠 ?
현재 3000mAh 이상급 셀에서 이정도 바란스 맞추는 경쟁사는 없어요^^
새 셀로 교체 하였습니다
삼성 INR 21700 -50E 셀이구요
20셀을 이용 10S2P로 구성하였습니다
배터리 스펙은 36V에 10Ah 가 되겠죠 ?
셀의 최대 방전 가능 용량은 14.7Ah...
2개 병렬 이므로 팩의 방전 가능 용량은 무려 29.4Ah...
경사가 심한 골목 길에서도
셀이 스트레스 안 받으니
언바란스 안나고 수명도 길어지고
마르고 닳도록 만충도 가능 하겠죠 ?
정말 오래 쓸 수 있구요
우천시 침수 대비 꼼꼼하게 방수 처리 하였구요
0% 리턴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10년 이상 쓰시길 바라는 마음이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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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필 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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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필 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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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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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6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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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6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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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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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6A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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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A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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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대 방전 가능 용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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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8.8A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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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9.4A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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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행 가능 거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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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0K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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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5K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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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압은 같지만 모든 성능이 조금씩 늘었습니다
셀 교체 완료 하였구요
리필 후
주행 가능 거리는 약 65Km에 이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만약 국토 종주를 계획 중이시라면
아래와 같이 보조 배터리 추가 장착도 가능 하구여~
A. 안장뒤에 전용케이스를 이용 20Ah를 추가하여 약 130Km를 늘리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고
B. 상부 프레임에 KTX형 케이스를 이용 21Ah를 추가하여 약 132Km를 늘리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며
C. 짐받이 위에 40Ah를 추가하여 약 260Km를 늘리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단, 카다록 상에 나와 있는 주행 거리를 참조하여 계산한 거리 입니다
가나배터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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