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 스카닉배터리교체
- 삼천리자전거배터리교체
- 바이텍이토템전기자전거배터리
- 삼천리전기자전거밧데리
- 안지오바이크배터리교체
- 모야2전기자전거배터리충전
- 야마하수전동휠체어배터리
- 야마하휠체어배터리교체
- 삼천리자전거배터리리필
- 이근두운자전거배터리교체
- 안지오전기자전거배터리교체
- 안지오전기자전거배터리
- 스카닉전기자전거밧데리
- 삼천리자전거밧데리
- 모야2배터리교체
- 이토템전기자전거배터리
- 안지오바이크배터리
- 삼천리전기자전거배터리
- 이근두운배터리교체
- 이토템전기자전거배터리교체
- 스카닉배터리교환
- 삼천리자전거배터리
- 바이텍자전거배터리
- 바이텍전기자전거배터리
- 이근두운전기자전거배터리
- 스카닉전기자전거배터리
- 샤오미전기자전거배터리
- 이근두운배터리충전
- 삼천리자전거배터리충전
- 야마하자전거배터리고장
- Today
- Total
가나배터리
야마하 수전동 휠체어 JWX 배터리 대용량 리튬이온 셀 교체 본문
10월 들어 날씨가 제법 쌀쌀하네요
야마하 수전동 휠체어 JWX-1 PLUS 모델 입니다
JWX-2 모델과도 호환되구요
접이식, 후륜 구동 방식으로
무게는 약 27Kg으로 그리 가볍지는 않습니다
접어서 차 트렁크에 적재 가능 하며
인도로 통행 가능합니다
모터 구동 전압은 24V에 용량은 240W로
최대로 등판 가능한 오르막 경사는 약 16% 정도이며
각도로는 약 9.2° 로 아주 파워풀 합니다
리튬이온으로 리필 후엔 파워가 더욱더 증가 할 것이구여
![](https://blog.kakaocdn.net/dn/cuoH6a/btsJXQk1CYu/1Zv1OSVLyRU1AsCDWvJJOK/img.jpg)
속도는
전진시엔 1.7Km/h ~ 5.7 Km/h,
후진시는 0.9Km/h ~ 2.8 Km/h 가능하구여
한번 충전으로 약 16Km 주행이 가능합니다
약 7시간 사용 가능하고요
![](https://blog.kakaocdn.net/dn/bUqg2t/btsJYbCb5nJ/zMiwGZcj8zN593zQi7IL9K/img.jpg)
배터리는 등받이 부분에 장착되구요
![](https://blog.kakaocdn.net/dn/lFSR7/btsJWVHk3PB/TI3oszTMKsrZ0s5Z4p1wG1/img.jpg)
분리한 니켈수소(NIMH) 배터리 모습입니다
![](https://blog.kakaocdn.net/dn/baYymO/btsJW27mhsG/VePIR0HqTP15ZkxBMismN0/img.jpg)
윗 부분에 5단계 잔량게이지가 설치 되어 있어 수시로 잔량 확인이 가능 합니다
![](https://blog.kakaocdn.net/dn/dn1nbT/btsJX5otS2G/WJAeVB8kJa1TnlCMq3eCdK/img.jpg)
니켈수소 용량은 6.7Ah로 겸손하게 표기 되었지만
실제 용량은 약 7Ah 입니다
벼룩이 간도 내어 먹는 짱깨 제품이였다면
최소 10Ah ~ 15Ah 로 표기 해서 팔아 먹었겠죠 ?
![](https://blog.kakaocdn.net/dn/0Zq5h/btsJYcODYHs/8dWfronXKVbnZUsg1DGKyk/img.jpg)
케이스를 분리한 모습 입니다
![](https://blog.kakaocdn.net/dn/zFIY9/btsJXx0iude/uLZe2JdFX9fwdomQYYLYRK/img.jpg)
니켈수소 배터리 팩입니다
리튬이온과는 달리 보호회로가 없어요
![](https://blog.kakaocdn.net/dn/bvaB8N/btsJWvhRKh5/d1EvWPyRNE9k5mawMn88vk/img.jpg)
길다란 일제 니켈수소셀 40개가 20S2P로 구성 되어 있어요
사이즈는 4/3A, 셀당 용량은 3500mAh 입니다.
니켈수소 배터리는 리튬이온 배터리가 개발되기 전
한 시대를 주름잡던 훌륭한 배터리 였지만
리튬이온 배터리와 비교하면
같은 용량이라도 부피가 크고 무거워요
중국산인 경우 무리하게 과 충전 하면 뻥 터지며 파편도 튀긴 하지만
불까지는 거의 안나요
![](https://blog.kakaocdn.net/dn/c4XkO7/btsJWwA35ih/GeEgjjHNl8KEK8M1e0kKx1/img.jpg)
전압은 26.74V로 정상 동작 중 입니다
셀간 전압을 체크 해 봤어요
![](https://blog.kakaocdn.net/dn/l6l3E/btsJWyZVP0W/9gbbnmpkjwgLUGCyTznSmK/img.jpg)
최고 높은 전압의 셀은 1.338V
![](https://blog.kakaocdn.net/dn/bJtWuN/btsJXyEUbmp/Ec2hjzIneGK0oAeg5TFW31/img.jpg)
제일 낮은 전압의 셀은 1.335V
전압 분포는
1.337, 1.338, 1.337, 1.336, 1.337, 1.336, 1.336, 1.335, 1.337, 1.337, 1.338, 1.338V 입니다
편차는 0.003V, 거의 완벽한 셀이죠 ?
![](https://blog.kakaocdn.net/dn/bdV2uV/btsJWuwu4hv/YzyQdh3tgTBxT6G7qdExb0/img.jpg)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리튬이온 셀로 교체 하였습니다
![](https://blog.kakaocdn.net/dn/dNTNSr/btsJXu3B8KF/xNbDwP1ckmciySFJIjNLw1/img.jpg)
삼성 INR 21700 - 50E 셀입니다
![](https://blog.kakaocdn.net/dn/l6bQX/btsJWUPbPiI/X0uXarliIvWAPrIrZ5L2s1/img.jpg)
21개를 사용하여 7S3P로 구성 하였구요
![](https://blog.kakaocdn.net/dn/JP6VC/btsJW7t2JNu/vrZKKEnbAxgWYzn8SwKCQ0/img.jpg)
우천 시 침수 대비 방수 포장 하였습니다
![](https://blog.kakaocdn.net/dn/bL3zkR/btsJWp3b5LM/sLMtVl07AXNk6KCTmSt6l0/img.jpg)
리튬이온으로 교체하여 조립 후 모습 입니다
![](https://blog.kakaocdn.net/dn/ynW0W/btsJW3ZrUrE/P14kgTtkbujXxg8KAoF1ck/img.png)
최대 방전 가능 용량도 14.7Ah...
3개 병렬 이므로 팩의 방전 가능 용량은
무려 44.1Ah로 무지막지하게 늘었습니다...
주차장 경사도 거침없이 올라갑니다
경사가 심한 골목 길에서도
셀이 스트레스 덜 받으니
언바란스 안나고 수명도 길어지고
수명을 다하는 그 순간까지도 만충 가능 하겠죠 ?
![](https://blog.kakaocdn.net/dn/GQxbq/btsJXQk1CY8/Cf8RdkFbKMdUKnBFRTFOR1/img.jpg)
리튬이온으로 개조 리필 후
24V 에서 25.2V 로 전압 상승으로 인한 파워 증가는 물론
용량이 늘어남으로
한번 충전으로 주행 가능 예상 거리도
16Km에서 35Km로 약 2배 이상 늘어날 것으로 예상 됩니다
수명도 5년 ~10년 이상 기대하구요
개조 후 배터리 사양 입니다.
셀 종류 : 리튬이온 삼성SDI INR 21700-50E
전압 : 25.2V
전류용량 : 15Ah(15,000mAh, 종전은 6.7A,6700mAh))
최대 충전 전압 : 29.4V
충전 전류 : 7.35Ah
충전 온도 : 0 to 45°C
사용 온도 : -10 to 60°C
최대 방전 전류 : 44.1Ah
제공된 충전기를 사용하셔야 하며
완전 방전시 만충전까지 약 8시간 (5Ah 충전기로는 약 4시간)이 걸립니다
가나배터리
서울시 구로구 구로중앙로 198
전화 02-2068-5337
문자 010-8940-9208
카톡 : 가나배터리
#야마하수전동휠체어, #Yamaha수전동휠체어배터리, #JWX1수전동휠체어리튬이온교환, #야마하JWX2수전동휠체어밧데리, #야마하JWX1PLUS수전동휠체어, #야마하수전동휠체어배터리충전, #야마하수전동휠체어배터리교체, #야마하JWX1밧데리수명, #야마하수전동휠체어배터리재생, #야마하수전동휠체어밧데리리튬이온교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