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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마하 (Yamaha) JWX-1 PLUS 수전동 휠 체어 배터리 교체

오투바리 2024. 8. 10. 09: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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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마하 수전동 휠체어 JWX-1 PLUS입니다

접이식, 후륜구동 방식으로

무게는 약 27Kg으로 그리 가볍지는 않습니다

접어서 차 트렁크에 적재 가능 합니다

모터 구동 전압은 24V에 용량은 240W로

최대로 등판 가능한 오르막 경사는 약 16% 정도이며

각도로는 약 9.2° 됩니다

속도는

전진시엔 1.7Km/h ~ 5.7 Km/h,

후진시는 0.9Km/h ~ 2.8 Km/h 가능하구여

한번 충전으로 약 16Km 주행이 가능합니다

약 10시간 사용 가능하고요

휠체어 뒷부분에 배터리를 장착합니다

분리한 배터리 모습이구요

크기는 약 20센티에 두께는 약5센티로 조그만 손 가방 크기입니다

니켈 수소 배터리가들어있으며

24V에 6.7Ah 용량입니다

케이스를 제거후 배터리 팩의 모습이구요

4/3A 사이즈 셀 40개가 20S2P로 구성 되어 있어요

셀당 전압은 1.2V에 용량은 4500mAh 입니다

리튬이온 셀이 활성화 되기 전엔 배터리 계를 주름잡던 아주 유명한 셀이었죠

배터리 팩의 전압을 체크 해봤습니다

25.42V로 정상 동작 하고 있네요

셀들의 전압도 체크 해 봤습니다

제일 전압이 높은 셀이 1.272V

제일 전압이 낮은 셀이 1.270V 나오네요

편차는 0.002V, 거의 언바란스 나지 않았어요

아주 훌륭하죠 ?

한 시대를 주름 잡던 셀다워요..ㅋㅋ

리튬 이온 셀로 교체하였습니다

이 시대에 가장 핫한 삼성 INR 18650 - 50E셀 입니다

21개를 사용하여 7S3P로 구성하였구요

3병렬이므로 용량은 15Ah로 대폭 늘었습니다

최대 방전 가능 용량도 14.7Ah...

3개 병렬 이므로 팩의 방전 가능 용량은

무려 44.1Ah로 무지막지하게 늘었습니다...

경사가 심한 골목 길에서도

셀이 스트레스 덜 받으니

언바란스 안나고 수명도 길어지고

수명을 다하는 그 순간까지도 만충 가능 하겠죠 ?

우천시 침수 대비 방수 포장하였습니다

리튬이온으로 개조 리필 후

전압 상승으로 인한 파워 개선은 물론

용량이 늘어남으로 한번 충전으로 주행 가능 예상 거리도

16Km에서 35Km로 약 두배 늘어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개조 후 배터리 사양입니다.

셀 종류 : 리튬이온 삼성SDI INR 21700-50E

전압 : 25.2V

전류용량 : 15Ah(15,000mAh, 종전은 6.7A,6700mAh))

최대 충전 전압 : 29.4V

충전 전류 : 7.35Ah

충전 온도 : 0 to 45°C

사용 온도 : -10 to 60°C

최대 방전 전류 : 44.1Ah

제공된 충전기를 사용하셔야하며

완전 방전시 만충전까지 약 8시간(5Ah 충전기로는 약 4시간)이 걸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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