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나배터리

지포스 (G-Force) G14 전기자전거 배터리 리뷰 및 셀 교체 본문

카테고리 없음

지포스 (G-Force) G14 전기자전거 배터리 리뷰 및 셀 교체

오투바리 2024. 6. 19. 16:08
728x90

미니벨로 형 접이식 전기자전거입니다

파스 및 스로틀 겸용으로

최고속도는 25Km

모터는 전압 48V에 용량은 400W 라고 합니다

업무용이나 근거리 생활용으로 적합할 것 같구요

면허증은 있어야 되겠네요

나머지 인터넷 상 떠도는 스펙은 신빙성이 좀 부족한 것 같아 생략하구요..

 

배터리는 프레임 속에 고정되도록 되어있습니다

분리한 배터리 모습입니다

표기 내용으로 보아

배터리 전압은 48V, 전류 용량 15Ah, LG셀을 쓰고있다고 표기한 것 같습니다

 

용량이 크다보니 무게도 약 4Kg 꽤 나가요

시골집 굴뚝 굵기네요

케이스를 분리 후 배터리 팩의 모습이구요

18650셀 65개로 구성되어 있어요

LGEBMH11865로 표기 되어 있구요

그런데 요상한게....

셀의 제조 로트번호, 인쇄 크기가 조금씩 틀려요

같은 회사에서 생산한 것이 정말 맞다면

셀을 만든 회사나 팩을 만든 회사 둘다 당장 망할 회사라고 보면 되겠지만

아무래도 셀 공급업자들이 베어 셀들을 무명의 공장에서 사다가

주문자가 요구하는 대로 수축튜브 씌워 인쇄해서 파는 셀일 것 같다는 생각을 지울수 없네요

공급업자들 장비에 따라 인쇄 내용이나 폰트도 달라지겠죠

3200mAh로 주문하면 3200으로, 3500mAh로 주문하면 3500이 되는거죠

팩을 만든 공장에서는 이곳서 주문한 셀 조금, 저 곳서 주문한 셀 조금...

두루두루 섞어서 비빔밥 만들듯 해서 대충 팔아먹으면

누가 열어보리라고는 상상도 못했을거구요 ...

예전부터 중국사람들 특기죠?....

참 슬기로운 민족 같아요

배터리 전압을 체크 해봤습니다

49.4V로 정상 동작은 하네요

셀들의 전압을 체크해봤습니다

최저 전압은 3.65V가 나오구요

제일 높은 전압은 3.85V네요

분포는

3.83, 3.85, 3.84, 3.85, 3.83, 3.85, 3.83, 3.84, 3.65, 3.83, 3.79, 3.83, 3.82V

편차는 0.2V, 약 4.8% 언바란스구요

품질 수준 봐서는 딱 LG셀 같기도 하구요

새 셀로 교체하였습니다

삼성 INR 21700-50E 셀입니다

39개를 사용하여 13S3P로 구성하였습니다

48V 15Ah입니다

최대 방전 가능용량 14.7Ah...

2개 병렬 이므로 팩의 방전 가능 용량은 무려 44.1Ah...

아무리 경사진 골목길에서도

셀이 스트레스 안받으니

언바란스 안나고, 수명도 길어지고

만충도 가능 하겠죠 ?

우천시 대비 정성들여 방수 포장하였습니다

사양서를 보면 주행 가능 거리가 너무 허풍인 것 같고

모터의 사양과 휠의 크기를 고려 한다면 리필 후

주행 가능 거리가 약 50Km정도로 예상 됩니다

만약 추가적으로 주행 거리를 늘리셔야 한다면

아래와 같이 보조 배터리를 추가하실 수 있습니다

  1. 프레임 위에 10Ah를 추가할 수 있으며
  2. 안장뒤에 15Ah를 추가할 수 있으며
  3. 핸들 앞 25Ah를 추가할 수 있으며
  4. 짐받이 위에 30Ah를 추가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프레임 위에 10Ah를 추가

 

 

안장뒤에 15Ah를 추가

 

핸들 앞 25Ah를 추가

 

짐받이 위에 30Ah를 추가

가나배터리

#지포스전기자전거, #지포스전기자전거밧데리, #지포스자전거배터리, #Gforce전기자전거배터리, #지포스자전거배터리교체, #지포스전기자전거배터리충전, #지포스전기자전거배터리고장, #지포스전기자전거배터리수리, #지포스전기자전거배터리재생, #지포스전기자전거배터리방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