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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나배터리
알톤 벤조(ALTON BENJO) 24 전기자전거 배터리 개조, 보조 배터리 부착 본문
모처럼 따스함을 느끼는 주말
벚나무를 조금 멀리서 바라보니
불그스르하네요...
알토 벤조 자전거입니다
무게 약20Kg으로 매우 가벼운 편인데요
배터리 포함 무게요...ㅋ.
배터리가 아주 작아요.
그래서 그런지 주행거리도 그리 길지 않아 보입니다
24인치 휠에 모터는 350W
골목 경사길 올라갈때 버벅대지 않겠네요..
원동기 면허증은 필요하겠구요...
330W나 340W로 만들면 면허증 없는분들 좋아하실텐데요
최고속도는 국내 규정에 맞게 25Km..
락을 해제해서 타시는 분들도 있으신데
너무 빠르면 위험하죠 ?
25Km가 제일 적당한 것 같아요.
다른 기종 니모FD, 니모FD플러스 1, 플러스 2, 벤조 20, 벤조 24, 벤조 26, 벤조 FS, 벤조 20St, 스타키토, 베뉴 MKS 등과 배터리 호환이 가능합니다
소용량 원통형 배터리가 안장밑에 장착되어있습니다
작은 보온병 같은데..
너무 작아 자전거 배터리가 맞나 싶죠 ?
KC 안전인증 획득한 배터리입니다
전압은 36V, 용량은 5Ah이구요
알미늄 봉 케이스에서 프라스틱 뚜껑을 분리하였습니다
양쪽을 분리하고
복잡한 실리콘 제거 절차를 거친 후 겨우 배터리를 분리했네요..ㅋㅋ.
에게..
셀 숫자도 몇개 안되요...ㅋㅋ
총 20개의 셀이 10개 직렬에 2개 병렬로 구성되어 있지만
내부 공간이 너무 비좁아 아주 복잡 합니다
만드는데 걸린 공에 비해 아웃풋이 조금 손해나는 느낌요..
LGEBM 21865 셀입니다
이회사가 만드는 셀중 그나마 소용량 전기자전거(250W급)에는 가끔은 쓸만한 셀입니다
전압을 체크 해봤어요
제일 전압이 높은 셀이 3.963V이고요
전압이 낮은 셀이 3.847V, 뭐 아예 죽어 있는 0.451V 셀도 있네요
전압 분포는 3.871, 3.963, 3.887, 3.857, 3.873, 3.847, 3.850, 3.860, 3.864,0.451V.
못버티는거죠...
이 셀가지고 3개 병렬을 해도 버틸까 말까인데.....
2개 병렬은 사실 무리죠..
처음 주행 시작 할 때부터 만세 불렀을 것 같아요
몸무게 아주 가벼운 사람이 파스 1단 놓고 평지에서만 왔다 갔다 하면 몰라도
한덩치하는 사람이 올라타고
경사가 큰 언덕을 몇번 오르내리면 배터리가 바로 케세라세라 했을텐데..
할수있나요
오르막 오를때는 내려서 끌고 올라 가야죠..
투자한 돈도있으니 배터리를 못써도 3년 이상은 써야하는데..
전기자전거의 충분한 파워, 충분한 주행 거리
또 제대로 수명이 보장받기 위해서는
홍보용 Data Sheet 만 믿지 말고
실제 필드에서 방전능력이 증명된 셀로 만든 배터리를 달고 다니셔야 가능 합니다
Data Sheet 에는 고방전으로 표시해놓고 필드에서는 성능이 못따르는 셀 많아요
그러나 이 원톤형 배터리 케이스는 작고 여유가 없어 30개 이상이 들어갈 공간이 없으므로
아래와 같이 외장형으로 교체를 권고하고요
배터리 내부를 븨운 다음 상단부에 XT60잭을 달았구요
연결 선을 이용, 외부에 배터리를 간단하게 탈, 부착할 수있도록 하였습니다
이후 전압만 맞다면 다른 배터리도 알마든지 손 쉽게 교체해서 쓰실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보조배터리 주문시 배터리 개조비용은 무료이구요,
배선도 무료로 포함됩니다
배터리는 아래와 같이 부착할 수 있습니다
- 프레임위에 조그만 가방을 이용 10Ah(기존 용량의 2배)
- 안장뒤에 약 20Ah(기존 용량의 4배)
- 핸들앞 약 30Ah(기존용량의 6배)
- 짐받이 위에 약 40Ah(기존용량의 8배)를 적재하여 연결해 쓰실 수 있습니다
가나배터리
서울시 구로구 구로 중앙로 198, 32-302
전화 : 02-2068-5337, 문자 예약 : 010-8940-92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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